인도네시아 Nusantara 독특한 커피 종류 Ragam Kopi Unik Nusantara

– Kopi Tabalek, Aceh
– Kopi Takar, Mandailing Natal
– Kopi Talua, Padang
– Kopi Kawa Daun, Tanah Datar
– Kopi Joss, Yogyakarta
– Kopi Durian, Lampung

1. 타발렉 커피, 아체(Kopi Tabalek, Aceh)

kopi terbalik이 독특한 커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커피 잔을 약간 들어 올린 다음 커피를 한 모금 마셔야 한다.

2. 따카르 커피 Kopi Takar, Mandailing Natal

Kopi Takar이 커피는 깨끗한 코코넛 껍질과 계피로 만든 컵에 제공된다.

3. 탈루 커피, 빠당(Kopi Talua, Padang)

Kopi Talua이 커피는 커피에 달걀 노른자를 추가한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탈루아 커피(달걀을 의미함)는 달걀 노른자를 사용한다. 흰자와 분리된 노른자를 가당 연유를 채운 유리잔에 담고 계피가루 1 스픈을 넣는다.

4. 까와 잎 커피(Kopi Kawa Daun, Tanah Datar)

Kopi Kawa Daun이 커피는 일반 커피와 많이 다르다. 커피가 일반적으로 과일 씨앗에서 나온다면 까와 잎 커피는 차를 우리는 것처럼 커피 잎을 우려서 만든다. 커피를 만드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고, 먼저 커피잎을 로스팅하여 색이 검게 변할 때까지 볶는다. 더욱 독특한 까와 잎 커피는 코코넛 껍질과 계피를 썩어서 만든다.

5. 조스 커피, 족자카르타 (Kopi Joss, Yogyakarta)

Kopi Joss족자카르타 특선 커피는 조스 커피다. 언뜻 보기에 이 독특한 커피는 일반적으로 양조된 커피처럼 보인다. 자세히 보면 뜨거운 숯 알갱이가 있다. 분명히 이 스페셜티 커피는 뜨거운 숯을 넣어 만들었다.

6. 두리안 커피, 람풍(Kopi Durian, Lampung)

Kopi Durian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커피 블렌드는 두리안 과일을 통째로 넣은 것이다. 신선한 두리안 과육이 커피 맛을 부드럽고 특유의 향을 내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