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2일)
DKI Jakarta-자카르타 시 의회 교통개발예산으로 6조 루피아 할당
자카르타 시 의회는 트랜스자카르타, 자카르타 도시철도(MRT) 등에 대한 교통개발예산으로 6조 루피아를 할당했다.
자카르타 시 의회 무하마드 따우삑(Muhammad Taufik) 의원은 이 중 1조 4천억 루피아는 올 해 추진 될 트랜스자카르타 버스노선의 확장과 버스 수 증가에 투입될 것이며 나머지 4조 6천억 루피아는 MRT시공담당사인 PT MRT Jakarta가 2018년 아시안게임의 개최 전까지 이를 완공할 수 있게 하는데 투입될 예정이라 설명했다.
총 2개의 노선으로 운행될 예정인 자카르타 도시철도(MRT)의 1호선 구간인 중부 자카르타 호텔인도네시아에서 남부 자카르타 름빡 블루스까지의 15.7km의 구간은 2018년까지 완공되고 2호선 구간인 호텔인도네시아에서 북부 자카르타 깜뿡 반단까지의 8.1km의 구간은 2020년까지 완공될 계획이다.
Maluku-공공사업 주택부 장관 ‘말루쿠 지역개발’ 약속
바수끼 하디물요노(Basuki Hadimuljono) 공공사업 주택부 장관이 말루쿠 지역개발을 약속하며 말루쿠 지역의 인프라 개발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이드 아싸가쁘(Said Assagaff) 말루쿠 주지사는 지난 5일 “지난 2014년 12월 자카르타에서 바수끼 장관과 회동했을 때, 그는 말루쿠 지역의 인프라 개발을 도울 준비를 마친 상태라 전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아싸가쁘 주지사는 천 개의 섬들로 구성된 말루쿠는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섬 들간의 연결성에 그간 큰 불편을 겪어왔다”며 “말루쿠는 지역 인프라 개발을 위한 투자가 절실한 상황”이라 덧붙였다. 또한 지역 내 주요 식량생산지가 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부루섬의 개발과 암본과 파띠무라 공항을 연결시킬 메라뿌띠대교의 건설 역시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Java-솔로시 강변개발 프로젝트 추진
솔로시로 알려져 있는 중부 자와 수라카르타 시는 페페(Pepe), 손또(Sonto)와 벵가완 솔로(Bengawan Solo) 등의 강가 지역들에 수상관광지 개발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 해 강변 관광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지난 7일 자카르타 포스트는 올 해 수라카르타 시는 100억 루피아를 들여 페페(Pepe) 강변의 주택들을 완성할 계획이라 보도했다. 수라카르타 시 관계자 아야니(Ahyani)는 “이 주택들은 2층으로 건축되었고 1층은 사업상의 용도, 2층은 거주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설명했다.
또한 수라카르타 시는 강의 유속을 빠르게 하고 수질을 개선해 보트의 운행이 가능하도록 하겠다 전해왔다. 하디 루디야뜨모(Hadi Rudyatmo) 수라카르타 시장은 지역 내 새 관광지 조성이란 목적을 제외하고도 이번 프로젝트는 시민들에 강의 중요성과 이를 보전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전했다.
Sumatra-중앙통계청(BPS) 북부 수마트라 내 저소득층 증가
중앙통계청(BPS)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북부 수마트라 내 저소득층의 수가2014년 증가했다 밝혔다. 중앙통계청(BPS) 북부 수마트라 지부장 꾸스디아뜨모노(Kusdiatmono)는 지난 9일 “북부 수마트라 내 저소득층은 73,900명 증가했으며 이는 2013년과 비교해 0.47% 증가한 수치이다”고 전했다. 이에 지역 내 저소득층 인구는 현재 총 1,360,600 명으로 지역 내 총 인구의 9.85 %를 차지한다.
이 같은 저소득층의 증가는 2014년 인플레이션율과 실업률의 증가, 3분기의 경제 성장률 둔화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 결과로 보여진다. 가또 뿌조 누그로호(Gatot Pujo Nugroho) 북부 수마트라 주지사는 “주 정부는 계속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질 것이며 지역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