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페스티벌 2024, 자카르타 연말연시 들썩일까

▲2024년 12월 5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포켓몬 페스티벌 2024'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 연휴 기간, 자카르타가 포켓몬 열풍으로 달아오를 전망이다. ‘포켓몬 페스티벌 2024’가 2024년 12월 5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한 달간 Central Park Mall, Neo Soho Mall, Tribeca Park 일대에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160만 명의 방문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데 이어, 올해는 최대 200만 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주최측은 예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포켓몬과 함께 행복, 향수, 즐거움을 공유하며 전 세대 팬들을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The Pokémon Company 아시아 비즈니스 디비전 후쿠나가 스스무 임원은 “인도네시아의 가족들과 포켓몬 팬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 이번 페스티벌은 퍼레이드, 어트랙션, 인터랙티브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피카츄, 팽도리, 가라르 삼총사(흥나숭, 염버니, 울머기) 등 인기 포켓몬 캐릭터들과 직접 만나 사진 촬영을 하고 교감할 수 있는 ‘포켓몬 Meet & Greet’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매주 주말에는 각 장소에서 화려한 퍼레이드와 댄스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각 행사장은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Central Park Mall에서는 포켓몬 퍼레이드, 댄스 공연, Meet & Greet, 굿즈 판매가 진행된다. Tribeca Park에서는 환상적인 포켓몬 일루미네이션 파크와 Pokémon GO 체험존이 운영되며, Neo Soho Mall에서는 포켓몬 TCG 전시회, 어린이 TV 색칠 수업, 포켓몬 스탬프 랠리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Trainers Camp, Pokémon TCG Battle Festival, Hyperpotatoes와 함께하는 덱 구성 워크숍, Miracle Wall TCG Exchange(포켓몬 카드 교환 행사) 등 포켓몬 카드 게임 팬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세 장소가 인접해 있어 방문객들은 편리하게 이동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무료로 개방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Central Park Mall과 Neo Soho Mall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는 주요 행사 개최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