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의 대표 섬유 도시인 서부자와주 반둥에 위치한 반둥한인회는 지난 3월 4일(토) 반둥한글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2023년 반둥한글학교 입학식에는 제11대 반둥한인회 김은수 회장과 한글학교 천현지 교감선생, 어린이와교사, 고문위원, 자문위원, 전임 교감, 반둥 한인회 임원 및 학부모가 참석했다.
천현지 교감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1학년 어린이들의 입학식을 축하하고 전 학년 어린이들을 격려하는 시간이었다”고전했다.
제11대 반둥한인회가 새롭게 출범하면서 2023년-2024년 반둥 한글학교는 반둥시 파다라랑에 위치한 다미안 현지학교를 임대하여 매주 토요일에 한국 어린이들을 위한 수업을 알차게 제공하고 있다.
2023-2024년 반둥한글학교는 국어 수업 이외에 새롭게 시도되는 수업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2023-2024년 반둥한글학교 6가지 주요 수업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1. 국어 시간: 국어 교과서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한글 및 국어 교육. 국어를 바르게 이해하고 보다 정확한 한글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
2. 필수 한자 시간: 우리말 어휘체계(고유어, 외래어, 한자어)에서 특히 높은 빈도수를 차지하고 있는 한자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
3. 음악 시간: 현재 한국 교과과정 중 음악 교과서에 실린 주요 동요 및 노래를 발췌하여 어린이들이 주요 노래를 습득함으로써 한국인으로서의 정서를 자연스럽게 익힘.
4. 체육 시간: 한국 전통 놀이 문화를 체육 시간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접하고 습득함. 함께하는 한국 놀이 문화를 통하여 사회성을 기르고,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글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도움.
2023-2024년 반둥한글학교는 새롭게 시도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교사진의 노력으로 어린이들에게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 시간 수업을 알차게 진행하고 있다.
반둥한인회 김은수 회장은 “반둥한글학교는 해외에서 자라나는 어린이 및 학생들이 보다 정확한 한글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한국 예절 및 문화를 가르치며,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