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 이둘아다 명절 아시나요?

2014년, 9월, 30일, 화요일

종교부가 지난 24일 이슬람 히즈리아(Hijriah) 1435년 줄히자 (Dzulhijjah)월 1일을 결정하는 이스밧(istsbat)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지난 26일을 줄히자(Dzulhijjah)월 1일로 결정했다. 줄히자 (Dzulhijjah)월 10일은 이둘 아다명절이다. 그래서 오는 양력 10월 5일은 이둘 아다 명절이 된다.

종교부와 나흐나뚤 울람 NU단체는 무하마디아 단체와 같은 날에 이둘아다 명절을 경축하지 않고 있다. 무하마디아 단체가 오는 4일에 이둘 아다 명절을 경축하고 있다. 무하마디아 단체는 사우디 아랍과 같은 날인 오는 4일에 이둘아다 명절을 경축한다.

이둘 아다 명절은 희생날인데 부유층 무슬림들은 소 염소 양을 잡아 고기를 주민들에게 나누어 준다.

이슬람교에서는 이둘 아다 명절에 고기를 불우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것을 아말 (amal)이라고 한다. 아말은 선행으로 상(pahala)를 얻기 위한 것이다.

한편, Metro tv에 따르면 이둘아다 명절을 앞두고 서부 자와주 부르와까르따 시장에 소 가격이 40% 인상되었다고 보도했다. 이전에 마리당 소 가격이 900만 루피아인데 현재는 1,300만 루피아로 인상되었다. 중부 동부 자와주에서도 마리당 1,200만루피아에서 2,500만 루피아까지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