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솔교육의 인도네시아 진출 1호점인 한솔키즈와 리틀램 유치원(원장 박현순)에서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학부모를 초대한 유아들의 ‘프로젝트 접근법 결과물 발표회’를 실시했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교사와 유아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교수·학습방법으로서 유아들의 생활세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능동적인 학습 성향을 강하게 키워 준다.
유아들은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개인적 능력을 발휘하고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갖게 된다.
한솔키즈와 리틀램 유치원에서의 10월 프로젝트 접근법의 주제는 ‘공룡’이었다. 프로젝트 도입부터 전개의 과정까지 유아들은 견학, 공룡의 종류, 생김새, 사는 곳, 먹이 등을 알아보고 공룡이 살던 시대를 재현해 보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활동의 마무리 단계에서 유아들은 엄마 아빠를 초대하여 작품 및 노래발표, 공룡에 관한 OX퀴즈, 유아들의 프레젠테이션 등 프로젝트의 진행과정을 발표하였고, 공룡의 뼈를 구성 활동, 육식과 초식공룡의 서열화 및 벤다이어그램 등의 단위활동, ‘공룡 화석 발굴 체험활동’ 등을 함께 하였다.
가장 인기가 있었던 활동은 ‘공룡 화석 발굴 체험활동’으로, 머리를 보호하는 모자를 쓰고 도구를 준비한 유아들은 고생물학자가 되어 공룡 화석 발굴을 위한 어두운 체험장으로 들어가 조심스럽게 공룡의 화석을 발굴해 낸 후 조각을 맞춰보는 과정을 통해 학부모 및 유아들 모두 몰입하여 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한솔키즈와 리틀램유치원은 그동안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활동으로, 숲 나무 체험, 신문지 놀이 체험, 바닷속 스노쿨링 체험, 어둠의 공간 우주 체험 등의 활동을 진행하여 왔고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사제공 리틀램유치원>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