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도네시아 새로운 전자 여권, 색상, 디자인, 기능 돋보여

새로운 인도네시아 여권은 제79회 인도네시아 독립 기념일에 맞춰 2024년 8월 17일에 출시되었다. 이민국에서 출시한 인도네시아 여권의 최신 디자인은 법무인권부에 의해 공식화되었다.

이 새로운 디자인의 인도네시아 여권은 2025년 8월 17일부터 배포를 시작하여 공식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디자인의 여권은 전자여권 전용이다. 원재료의 품질, 추가 유형 및 보안 기능 측면에서 개선되었다.

인도네시아 여권의 새로운 디자인에는 빨간색과 흰색 음영이 있다. 새 여권의 앞면은 빨간색에 흰색 가루다 글자와 엠블럼이 새겨져 있다. 이는 붉은색과 흰색의 국기를 상징한다.

▲2025년 8월 17일부터 배포하는 인도네시아 전자여권

새로운 인도네시아 여권 디자인에 내장된 보안 기능으로 열에 강하고 유연하며 칩을 보호할 수 있는 커버가 포함된다. 여권 바이오 데이터 페이지는 여러 겹의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졌으며 표면을 보호하기 위해 코팅 처리되었다.

여권 보안 기능의 업데이트는 최신 기술을 사용하며 국제민간항공기구(Internas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 ICAO)의 표준 및 규정에 따라 조정되었다.

또한 여권 용지는 안전하고 화학적으로도 민감하다. 가시 잉크와 자외선 아래에서 빛을 내는 형광 잉크 및 적외선 잉크(fluorescent ink dan infra red ink)가 사용된다. 이 잉크 기술은 세 가지 색상으로 만들어진 여권에 적용된다.

여권 시트 디자인은 인도네시아의 각 지역을 대표하는 직물 모티브를 사용했으며, 자외선 아래에서 보면 모티브의 모양이 변한다.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문화에서 유래한 33가지 직물인 인도네시아 문화를 테마로 한 시각적 업데이트는 새로운 인도네시아 여권의 시각적 디자인의 일부이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