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N-KISTI 협약 체결 “데이터 및 정보 기술의 발전 협력”

▲국가연구혁신원(BRIN)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협약 체결 2024.6.12

데이터 및 정보 기술의 발전에 직면한 국가연구혁신원(BRIN)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협력하고 있다. 이 협력은 데이터 및 정보 기술의 사용을 최적화하고 양 당사자가 소유한 인프라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6월12일 BRIN과 KISTI의 협력 서명식에서 BRIN 부국장 아마룰라 옥타비안(Amarulla Octavian)은 이 협력이 특히 데이터 및 정보학 분야에서 기술 발전 평가를 예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보 기술을 이용한 초국가적 범죄는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으며, 이 협력은 정부가 이러한 위협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마룰라 부국장은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와 같은 신기술의 존재를 강조했는데, 이는 이점이 있지만 국가가 부정적인 영향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핵심 기술을 숙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BRIN과 KISTI 협력은 데이터 과학, 인공 지능, 고성능 컴퓨팅, 사이버 보안 및 두 기관이 합의한 여러 분야가 있다.

그는 “BRIN과 KISTI 협력이 아세안과 한국 관계의 핵심이 되기를 희망한다. 모든 ASEAN 국가의 연구원을 초청하고 기술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양국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고성능 컴퓨터(HPC)의 지원을 받게 될 것이며, 이 협력은 인도네시아와 아세안 국가의 연구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제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