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외교부 장관, 제주항공 참사에 깊은 애도 표명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수기오노 인도네시아 신임 외교장관이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회의 참석차 방문 중인 이탈리아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11.26 [외교부 제공]

인도네시아 외교부 장관 수기오노는 지난 12월 29일 한국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비행기 추락 사고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며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사고로 인해 승객 181명 중 179명이 목숨을 잃는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하면서 국내외에서 큰 충격과 슬픔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수기오노 장관은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 계정 @Menlu_RI를 통해 “한국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의 비극적인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희생자들과 그 가족들, 그리고 이 가슴 아픈 사고로 영향을 받은 모든 분들께 우리의 기도를 보냅니다”라고 밝혔다. 그의 메시지는 전 세계의 사람들과 함께 희생자들을 추모하겠다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의지를 보여준다.

한국에서 항공 사고는 비교적 드문 편이나, 이번 제주항공 참사는 역대 국내 항공 사고 중 세 번째로 많은 사망자를 낸 사고로 기록되었다. 1983년에는 대한항공 여객기가 소련의 전투기에 의해 격추되며 269명이 목숨을 잃었고, 1997년에는 대한항공 여객기가 괌에서 추락해 225명이 희생된 바 있다.

국내외에서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여러 국가의 주요 인사들과 국제 기구들도 애도의 뜻을 전하며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