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인도네시아 법인, 현지기업 공모채권 주관

한국투자증권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IS인도네시아가 현지 기업 공모채권 발행 주관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KIS인도네시아는 현지 기업 KB FMF(KB Finansia Multi Finance)의 루피아화 표시 공모채권 발행 주관을 마쳤다.

KB FMF는 KB카드의 인도네시아 자회사다. 현지 신용평가사에서 신용등급 AA+를 받아 발행금리 4.7%에 1년물 약 600억원, 발행금리 7.4% 3년물 약 274억원의 채권을 발행했다.

이번 발행은 KIS인도네시아가 대표 주관을 맡고, 현지 대형증권사 트리메가증권과 싱가포르계 DBS증권이 공동주관사로 참여했다.

사측에 따르면 수요예측(북빌딩)에서 전체 발행규모 1조 루피아(한화 약 874억원)를 크게 웃도는 3조 루피아(2622억원) 이상의 청약을 받아 3.15배 최종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KIS인도네시아는 지난해 국내 증권사 최초로 현지통화 표시 공모채권을 발행한 뒤 올들어 5건 채권발행을 완료하는 등 연이어 현지 공모채권 발행을 성공하며 현지 IB(투자은행)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IS인도네시아는 IB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증자를 진행 중이다. 조달한 자금은 적극적으로 현지 투자 기회를 발굴하고 IB조직 강화에 쓸 계획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