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특히 유아는 COVID-19 전염에 가장 취약한 그룹 중 하나다. MayoClinic에 따르면 1세 미만의 영아는 어린이보다 심각한 COVID 증상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1세 이하의 신생아의 면역 체계가 미성숙하기 때문이다. 아기는 기도가 작기 때문에 COVID-19 감염으로 인해 호흡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 신생아는 출산 후 간병인에 노출된 COVID-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신생아에게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COVID-19 태스크포스 웹사이트는 산모와 산모가족이 연습할 수 있는 7가지 팁을 9월 24일 알렸다.
1. 아기를 만지기 전후에, 수유 전에 항상 비누와 흐르는 물로 손을 씻는다.
2. 아기를 만질 때, 아기를 안을 때, 아기에게 수유할 때 2중 마스크(안쪽에 덴탈 마스크, 외부에 천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COVID-19 또는 기타 질병에 걸릴 위험을 피하기 위해 기저질환자와 멀리 있어야 한다.
4. 특히 외부에서 오는 사람이 아기의 얼굴에 키스하고 만지는 습관을 피해야 한다.
5. 아기가 6개월이 될 때까지 모유만 먹어야 한다.
6. 산모/보호자와 아기의 코로나19 상태가 있는 경우 아기와 2m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7. COVID-19로 아이와 산모가 동시에 고통받는 경우, 함께 격리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