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부-경제계 소통과 협력의 기반 마련 –
주아세안대한민국대표부(대사 이장근, 이하 아세안대표부)는 지난 12월 14일(목) 아세안대표부 회의실에서 재인니 한인상공회의소(KOCHAM) 주요 회원사 및 코트라, 무역보험공사 등 업계 지원기관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아세안대표부가 초청한 재인니 한인 경제인들과의 간담회에는 30여명의 경제인이 참석해, 아세안대표부와 인니 내 한인 경제인들과의 접점과 소통을 확대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아세안대표부는 지난해 발효된 아세안 주도의 RCEP(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 한-아세안 FTA 등 아세안 관련 통상협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 밖의 대표부 주요 업무 현황에 대해서도 브리핑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간담회를 통한 정보제공이 유익했다고 평가하고 지속적 기회 마련을 희망하는 한편, 현재 업계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경영상 애로사항에 대해 언급하며 현지 우리기업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하였다.
이장근 대사는 “한인 경제인들과의 만남이 매우 뜻깊다. 아세안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더욱 활동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도록 제도적 개선에 노력할 것”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사항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였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