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쳅 헤라완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신임장 제정식 열려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체쳅 헤라완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5.9.2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체쳅 헤라완 주한 인도네시아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았다.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날 열린 신임장 제정식은 파견국의 국가 원수가 새 대사에게 수여한 신임장을 해당 국가의 대사가 주재국의 국가 원수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이 대통령에게 신임장을 제출한 대사는 헤라완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외에 토피크 이슬람 샤틸 주한 방글라데시대사, 시앙가 키부일라 사무엘 아빌리우 주한 앙골라대사, 리예스 네이트-티길트 주한 알제리대사, 사예드 모아잠 후세인 샤 주한 파키스탄대사, 안지 샤키라 마르티네스 테헤라 주한 도미니카공화국대사, 훌리오 에라이스 에스파냐 주한 스페인대사다.

신임 대사들은 각국의 언어로 된 신임장 원문을 낭독하고, 이 대통령과 기념 촬영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 측에서 조현 외교부 장관이, 대통령실에서 위성락 국가안보실장과 최희덕 외교정책비서관이 함께 자리했다.(동포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