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duliLindungi 앱 QR코드 스캔 시 4가지 색상 의미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은 PPKM 시행 기간 동안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에 접근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QR 코드를 스캔해야 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이 인쇄된 백신 증명서를 제시할 필요 없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검정, 녹색, 노랑 및 빨강 4가지 색상으로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감지하는 기능이 있다.

그렇다면 이 색상의 의미는 무엇일까?
Covid19.go.id에 따르면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의 안전 출입 기능에 나타나는 색상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1. 검은색
: 사용자가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인되었거나 확진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이력이 있음을 나타낸다. 이 기준은 코로나 양성 사례의 발생을 증가시키는 활동을 하지 않도록 평가된다. 이 색상 상태의 방문자는 공공장소에 출입할 수 없다.

2. 빨간색
: 사용자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코로나19 환자에 노출되거나 밀접 접촉했음을 나타낸다. 이 색상 상태의 방문자는 공공 장소에 출입할 수 없다.

3. 주황색
: 1차 백신 접종을 마친 사용자를 나타낸다. 담당자가 추가 확인을 수행한 후 입장할 수 있다. 방문객은 매우 엄격한 건강 프로토콜을 적용해야 한다.

4. 녹색
: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안전한 상태임을 나타낸다. 녹색은 공공장소에 출입할 수 있다.

** 앱 활동 목록
PeduliLindungi에서 앱 사용 규칙을 요구하는 지역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이다.

1. 쇼핑몰 입장
자와와 발리에서 PPKM 2단계와 3단계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한 2021년 내무부 장관(Inmendagri)의 지침 No. 42를 참조한다. 이 규칙은 PPKM 2단계 및 3단계 지역에 적용된다.

2. 슈퍼마켓과 대형 슈퍼마켓
9월 14일부터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슈퍼마켓과 대형 슈퍼마켓에 입장해야 한다. 방문객은 현지 시간으로 21:00까지 슈퍼마켓에 입장할 수 있다.

3. 레스토랑
실외의 모든 레스토랑, 카페는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자카르타, 반둥, 수라바야의 경우 실내의 레스토랑과 카페까지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4. 영화관 관람
영화관은 현재 PPKM 기간 동안 개방이 허용되었다.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은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