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 ”

고용허가제(EPS) 제3회 선발포인트제(어업) 2차 기능시험 시행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EPS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HRD Korea)과 인도네시아 송출기관(BNP2TKI)이 주관하는 고용허가제 제 3회 선발포인트제 어업분야 2차 기능시험이 10월 28일(토)부터 10월 31일(화)까지 4일간 스마랑(Semarang) 판다나란(Pandanaran)대학에서 시행되었다.

이번 시험은 지난 9월 6일부터 14일까지 자카르타와 스마랑에서 CBT로 동시에 치러진 1차 한국어능력시험에 합격한 1,267명을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그 중 1,256명이 응시하여 면접, 체력, 기초기능분야 시험과 경력, 자격, 훈련 유무를 판단하는 직무능력 평가로 진행되었다.

99.1%의 높은 응시율을 보인 이번 시험으로 다시 한번 고용허가제를 통하여 한국에서 일하고자 하는 인도네시아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의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번 시험을 통하여 선발되는 최종 합격자(예정)는 600명으로 11월 17일(금)에 인도네시아 EPS센터 및 인도네시아 송출기관(BNP2TKI)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내년 상반기부터 한국으로 송출된다.

장병현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EPS센터장은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이 한국 기업주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번 어업직종시험에 최종 선발되는 근로자들도 한국에서 모범적으로 일하고 본국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그리고 스마랑에서 처음 시행한 고용허가제 2차 기능시험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스마랑 한인회와 시험평가위원 및 통역으로 나와주신 동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하였다.

※ 문의 :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EPS센터 ☎021-7918-6012 시험 진행 사진] 별도 송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