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개성의 인도네시아 건축가들

장시연 JIKS 11

인도네시아는 오늘날과 역사를 통틀어 많은 놀라운 건축가들의 고향이자 수많은 정교한 건축물들이 탄생한 곳이다.

인도네시아 건축가들은 인도네시아 전역의 상징적이고 기념비적인 건물을 책임지고 있으며, 그들의 독특하고 개성있는 스타일 덕분에 인도네시아의 건축물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렇다면 꼭 알아야 할 인도네시아 건축가와 그들의 업적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로, Han Awal은 오래되고 역사적인 건물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준 환경 보호 건축가이다. 그의 잘 알려진 보존 작업 중 하나는 자카르타 대성당으로, 역사적 가치를 유지하면서 복원 및 재건했다고 한다.A Meaningful Conversation with Han Awal - Style & Decor Magazine

그리고, 그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아시아태평양을 수여한 National Archive Museum이다. 또한, 노후된 건물의 미적, 문화적 가치에 감탄한 그는 다른 여러 건축가와 함께 건축 문서 센터를 설립하기도 했다.

그 다음으로, Friederich Silaban은 인도네시아 건축가의 1세대 중 한 명이다.Keteladanan Silaban, Arsitek Istiqlal yang Beragama Kristen Protestan Halaman 1 - Kompasiana.com

그는 독학으로 건축을 배운 건축가로 알려져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건축가 중 한 명이기도 하다. 그는 Istiqlal Mosque, Gelora Bung Karno stadium, National Monument 등과 같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기념비적이고 상징적인 건물을 많이 지었다.

“천 개 모스크의 건축가” 또는 “모스크 건축의 거장”이라고도 불리는 인도네시아의 건축가 Achmad Noe’man는 모스크 건축에 전념했으며 지역 및 국제적으로 여러 곳을 설계했습니다.

그의 디자인에서 독특한 점은 그는 대부분의 모스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돔 형태를 포함하지 않았다는 것이고, 이러한 그의 디자인 스타일은 그의 시그니처이다.

Liem Bwan Tjie는 현대 건축의 1세대 개척자이다. Arsitektur Modern di Indonesia - ppt download

외국에서 건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시 인도네시아로 돌아온 그는 엘리트 계층을 위한 건물과 개인 주택을 설계하기 시작했다. 그의 주목할 만한 작품 중 하나는 Bo Djwan이라는 귀족의 집이다.

또한, Liem Bwan Tjie는 오늘날에도 존재하는 인도네시아 건축가 협회인 인도네시아 건축 협회(IAI)를 만드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 그의 집은 처음으로 IAI 회의가 열린 장소이기도 하다.

1960~1970년대에 활동한 건축가 Soedjoedi Wirjoatmodjo는 식민지로부터 독립한 이후 시대의 최초 모더니스트 건축가로 꼽힌다.DPR/MPR RI 건물을 설계한 뛰어난 건축가인 Soejoedi Wirjoatmodjo에 대한 5가지 흥미로운 사실

그는 현대성이 식민주의로부터의 해방의 한 형태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의 작품의 특징은 기하학적 구성에 더 중점을 두어 건물이 너무 웅장하지 않고 대지 및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한 것이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는 Conefo Building이다. 그는 인도네시아 초대 대통령인 수카르노에 의해 수석 건축가로 임명되기도 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