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연구소 “경기침체, 정부 지지율 하락으로 이어질 수도” Presiden Jokowi Berada Dalam Situasi Yang Tidak Stabil

(2015년 5월 26일)

정치연구소인 빠라 신디켓(PARA Syndicate)의 아리 누르짜흐요(Ari Nurcahyo) 연구소장은 지난 24일 “국내경기침체로 현 정부의 지지율이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25일자 콤파스는 보도했다.

아리 소장은 조코 위도도(이하 조코위)대통령이 취임한 지 반년이 지났지만 현 정부가 목표한 중장기 인프라건설 프로젝트들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으며 국회와 국민간의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다고 평가 받는 등 부정적 여론이 형성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빠라 신디켓(PARA Syndicate) 연구소 정치전문가인 또또 수갸르또 (Toto Sugiarto)는 현 정부의 6개월 동안 국민들은 생필품가격 인상에 따른 경제적 부담, 플라스틱 쌀 등의 국내유통에 따른 식품안전성에 대한 우려 등의 문제들을 겪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와 같은 문제들은 정부가 적절한 관리감독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 전했다.

이에 수갸르또는 조코위 대통령이 현 상황의 타계를 위해 내각개편을 단행해야 한다고 전하기도 했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