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LEAD교사단, 인도네시아 교육정보인프라 구축 지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4일부터 15일까지 자카르타 학교 방문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방문 연수에서는 KLIC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이러닝세계화교사단(LEAD: Leading Educators for Achieving e-learning Development) 중 4명의 교원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일주일 동안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교원 및 교육문화연구기술부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한 ‘교실에서의 인공지능 활용’을 주제로 27시간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생성형 인공지능 프로그램 ▲인공지능 로봇활동 ▲인공지능교과활용 등의 세부 주제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또한, 연수 기간 중 교육정보화연수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놀이와 현재의 K-컬처, 인도네시아의 전통놀이 등을 함께 체험하는 문화교류 시간도 가져 양국의 문화 이해 폭을 넓힐 계획이다.

연수 후 2주차에는 인도네시아의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의 교육정보환경을 살펴보고, 현지의 제한된 정보화 환경의 효과적 활용 방안 및 교육정보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한 노하우도 나눌 예정이다.

김기현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방문 연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교원과 인도네시아 교원에게 상호 성장의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원의 국제교육교류가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