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무담보 국민사업대출(KUR- Kredit Usaha Rakyat) 한도를 1억 루피아로 상향 조정했다. 이전에 국민사업대출(KUR)로 제공되는 대출금은 5,000만 루피아였다.
아이르랑가 경제조정부 장관은 “정부가 제공하는 무보증 국민 신용 대출금을 5,000만 루피아에서 1억 루피아로 늘린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을 위한 신용대출금은 5~10억 루피아에서 20억 루피아로 상향된다”고 대통령 사무국의 유튜브를 통해 전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또한 소규모 기업에 대한 기업 대출 금리를 6 %로 인하 할 것을 요청했다. 목표는 물론 중소기업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아이르랑가 경제조정부 장관은 “조코위 대통령이 지시한 사업을 위한 이자 6%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상중이며, Askrindo와 Jamkrindo를 통해 대출금을 증가시킬 것인지, 국가경제회복(PEN) 이외의 신용대출 보조금 10억 루피아를 증가시킬 것인지에 대해서는 나중에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부는 이 국민사업대출(KUR)에 은행에서 대출하는 중소기업 5,700개를 목표로 했다. BRI 은행을 통해 대출이 가능하며 kur.bri.co.id 사이트에서 Ajukan Pinjaman을 클릭하고 신청서를 제출한다.
*국민사업대출(KUR) 신청 가능 부분
– 개인
– 최소 6 개월 이상 사업체
– 전자 상거래 플랫폼 (예 : Shopee, Tokopedia 등) 및 / 또는 승차 서비스 제공 업체 (Gojek 또는 Grab)에서 비즈니스 사용자
– KPR, KKB, 신용 카드 등 소비자 대출을 제외됨 (사회부)
국민사업대출(KUR) 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6개월 이상 사업체 또는 Shopee, Tokopedia, Gojek, Grab과 관련 온라인 사업을 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주택이나 차량을 구입을 목적으로는 KUR대출이 불가능하다.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