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정국 인도네시아 경제에 활력 경제성장 0.2%증가

티셔츠와 스크린 인쇄분야 80% 고성장 비행기 및 교통산업 분야가 활용이 늘어나 식음료 업계와 호텔업계 매출 늘어나 항공기와 헬기 임대 사업은 예년보다 떨어져

imgview

인도네시아는 2014년 선거정국을 맞이하면서 인도네시아 경제에 활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무부 미시적 경제분과 정책 루끼 당국자는 “이번 선거정국에서 경제활동 증가로 인도네시아 많은 산업분야에서 0.2% 경제 성장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것은 2014년에 새로운 현상이다. 선거 유세로 0.2% 경제 성장이 증가했고 정말 대단하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계속되는 세계경제 침체 가운데 인도네시아 경제성장률이 5.7 %~6%까지 성장되길 바라며 올해 경제성장은 작년 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2014년 선거경제에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산업은 티셔츠와 스크린 인쇄분야이다.

이 분야는 80%까지 이익이 증가하고 있다. 이 두 분야는 선거활동에 따른 정당과 국회 후보들이 선거 유세에 필요한 티셔츠와 스크린 인쇄물로 하루에 2만부터 15만장 주문되고 있다고 업소들은 전하고 있다.

이외에 관광 창조 경제부 마리 엘까 빵에스뚜 장관은 “선거활동으로 항공 및 교통산업 분야 활용이 늘어나고 있고, 특히 국내 항공이 이용률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정당 활동으로 지방 선거 유세가 늘어나기 때문이다”고 전하면서, “식 음료 업계와 호텔업계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선거 유세에서 항공기와 헬기 임대 사업은 2009년 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 국립 항공 사업자 협회는”올해 선거에 항공기와 헬기 임대 사업은 20%정도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이는 예년의 30%에 비해 저조한 실적이다”고 전하면서, “이는 2014년 선거 유세 비용 감독에 따른 영향”이라고 밝혔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