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다라은행, 연이어 인도네시아 최우수은행으로 선정

SHARE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장은 인도네시아 현지의 권위 있는 금융전문지 Infobank Magazine, Majalah Investor로부터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되어 수상받고 있다.

– Infobank 선정 최우수은행 부문 24년 연속 선정
– 인도네시아 전체 114개 은행 중 ‘24년 연속 최우수 은행’은 우리소다라은행 유일
– Majalah Investor Awards에서도 “Best Bank”로 선정되는 등 인도네시아 내 한국계 은행 중 최고 위치 재확인

우리소다라은행(www.bankwoorisaudara.com, 은행장 최정훈)이 Infobank Magazine, Majalah Investor 등 인도네시아 현지의 권위 있는 금융전문지로부터 연이어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지난 6월 28일 Majalah Investor에서 수상하는 “BEST BANK 2019”에서 ‘BUKU2 은행 BEST BANK’로 선정된데 이어, Infobank Magazine에서 수상하는 “2019년 은행평가”에서 ‘최우수은행’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소다라은행은 Infobank Magazine의 평가가 시작된 1996년 이후로 24년 연속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었으며, 24년 연속 최우수은행을 수상한 은행은 인도네시아 전체 114개 은행 중 우리소다라은행이 유일하다.

본 평가는 자본적정성, 건정성, 수익성 지표 등 11~12개 자료를 바탕으로 선정되는 종합평가로 은행의 객관적인 경쟁력을 나타내고 있어 그 의미가 각별하다고 할 수 있다.

Infobank평가에서는 ‘최우수은행’ 선정을 비롯하여, ‘자산그룹별 최우수 은행’ 부문 2위, ‘민영은행’ 부문 4위, ‘국제금융은행’ 부문 9위, ‘상장은행’ 부문 7위를 기록하며, 현지은행 및 다른 외국계은행들과 견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Infobank는 우리소다라은행이 신용부문의 성장률이 19.78%로 달해 22.5조 IDR을 달성하는 등 작년보다 더 우수한 평가결과를 기록 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점에 대해 호평을 쏟아냈다.

우리소다라은행의 관계자는 “우리소다라은행이 연이어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된 것은 수익성, 건전성, 자본적정성 등 종합적인 부문에서 우리소다라은행이 향후에도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는 의미”라며, “IB부문 확대를 비롯하여 PB/자산관리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양화 및 핀테크 기반의 선진화된 디지털뱅킹 확대 등을 통해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내 최우수 한국은행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 고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 말 한국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인도네시아 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하여 새롭게 탄생한 은행으로 개인 및 기업금융, 외환, 인터넷,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중대형 은행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