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보워 신정부 내각구성 이슈… 조코위 “불간섭 원칙”

프라보워 후보를 지지하는 전진인도네시아연합 KIM (Koalisi Indonesia Maju)에 합류한 정당 총재들. 2023.10.12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프라보워 수비안토 정부가 내각을 결정할 때 간섭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바릴 라하달리아 투자장관은 조코위 대통령이 차기 정부 내각 구성에 참여할 것이라는 소식에 이렇게 반응했다.

4월 8일 조코위 대통령은 “그것은 선출된 대통령의 특권”이라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내각 선출 권한은 선출된 대통령, 즉 프라보워 수비안토의 특권임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프락티노 현 내각장관 이름이 프라보워 수비안토 (Prabowo Subianto) 정부 내각에 내정됐다는 소문이 있다.

소문에 따르면 조코위 대통령이 프라보워 수비안토 정부 내각에서 일할 후보를 제안했다는 것.

하지만 Pratikno는 차기 정부의 Prabowo 내각에 자신의 이름이 포함된 이슈를 부인했다.

4월 4일 디틱닷컴에 따르면 내각장관은 기자들에게 “아니다. Gofood, Gojek과 같이 쉽게 부르는 게 아니다”며, “현 내각은 Jokowi 임기가 끝날 때까지 직무 완수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조코위 대통령은 임기가 끝나는 2024년 10월 20일까지 정부와 개발 과제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부디 정보통신부 장관은 신정부 내각 명단에 오르내리고 있다는 기자 질문에 “모든 것은 포용된다. 인도네시아 발전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