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보워 신정부 미확인 내각명단 유포 돼

▲ 시중에 유포되고 있는 KPU 투표 결과 발표 후 미확인 Prabowo-Gibran 내각 장관 차관 후보 명단

프라보워 신정부 내각명단 포스터가 돌고 있다.

프라보워 수비안토-기브란 라카부밍 라카 신정부 내각 후보자 명단이 선관위 2024년 대선 결과 발표이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시 유포되고 있다.

2024년 대선에서 승리한 집권 여당 Gerindra 당의 사무총장은 Prabowo Subianto-Gibran Rakabuming Raka 정부 내각 조직 명단이 유포되고 있는 진위를 알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장관 구성이 Prabowo-Gibran에 의해 논의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 이유는 프라보워와 기브란이 지난 3월 22일 남부 자카르타에서 만나 내각 문제를 논의했기 때문이라는 것.

그는 기자들에게 “모르겠다. 듣지 못했다. 그렇다면 현재 유포되고 있는 내용이 내부에서 논의된 내용이냐는 질문에 아니라고도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논의된 내용과 어떤 연관성도 없다”라고 말했다. 당선된 대통령과 부통령으로서 만남이 중요한 문제라고 그는 말했다.

프라보워와 기브란이 부처를 포함한 차기 정부의 명단을 반드시 논의할 것이지만 이것은 단지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수임당(PAN) 의장은 소셜미디어에서 유포되고 있는 프라보워-기브란 내각 구성 포스터가 관련 정당과 선거팀 내부에서 제작·유포된 것이라고 전했다.

내각 명단에는 Airlangga Hartarto, Erick Thohir, Wishnu Wardhana, 아구스 하리무르티 유도요노(AHY), 하디 차잔토, 샤프리 샴소에딘 등이 있다. (정치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