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와 신수도 개발 협력

누산따라 수도청(IKN)은 동부 칼리만탄 지역 개발을 위해 핀란드 경제고용부 및 탐페레 시와 협력하고 있다.

이는 누산따라 수도청과 핀란드 공화국 경제고용부 및 탐페레 시 간의 양해각서 체결에서 명시되었다.
1월 30일 콤파스에 따르면 밤방 수산토노 누산타라 수도청장은 누산타라 지역을 개발하는 데 있어 인도네시아는 세계 행복지수 1위 국가라는 타이틀을 가진 핀란드에서 배워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핀란드의 방법론과 측정 방식에 대해 학술 연구를 진행할 것이며, 이를 위한 시범 프로젝트도 곧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밤방은 이어서 교육 측면에서도 핀란드에서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핀란드는 세계 최고의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핀란드는 교육에 있어서 매우 유명하다. 세계 최고의 교육 국가 중 하나이다. 앞으로 누산타라 내 교육 시설을 어떻게 함께 교육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배우고 싶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도 핀란드에서 배워야 할 점이 있다. 밤방은 “진정으로 사랑받는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스마트하면서도 포용적인 디지털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밤방 수도청장은 이 세 가지는 인도네시아의 정치, 사회, 문화적 상황에 맞게 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제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