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이념 빤짜씰라에 대한 여론조사

Opini Publik Tentang Pelaksanaan PANCASILA

2015년 6월 1일 

지난 5월 26일 조코 위도도(이하 조코위)대통령은 공무원들에 부정부패 방지를 위한 전자정부시스템(e-governance system) 구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이날 국가개발계획위원회(Bappenas)에서 중앙·지방정부들의 부정부패방지와 척결에 관한 대통령령(Inpres) No. 7/2015을 발표하며 전자정부시스템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효율적인 시스템의 구축은 국내 부정부패 척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대통령은 전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중앙·지방정부들이 통합적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이는 예산관리, 조달, 지출, 회계 감사, 세수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어 이가 정부운영의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 설명했다.

이달 초 조코위 대통령이 서명한 대통령령 No. 7/2015에 따르면 모든 부처들과 정부기관들은 부정부패척결을 위해 국가개발계획위원회(Bappenas)와 협력해야 한다. 지방정부들의 경우 국가개발계획위원회(Bappenas)는 물론 내무부와 협력해 반부패 노력을 진행해야 한다.

이런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국가개발계획위원회(Bappenas)는 대통령령 No. 7/2015의 시행에 관한 모니터링과 평가 일체를 담당하는 권한을 가진다. 대통령홍보실의 뗀뗀 마스두끼(Teten Masduki)는 “국가개발계획위원회(Bappenas)는 재정개발 감독청(BPKP)과 협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새 대통령령은 모든 부처들과 정부기관들, 지방정부들이 올 해 실행해야 할 96개 과제들을 담고 있기도 하다.

안드리노프 짜니아고(Andrinof Chaniago) 국가개발계획위원회 위원장은 “이 같은 대통령령은 중앙정부가 효율적이고 민주적인 정부를 운영하기 위함”이라며 “모니터링은 분기 별로 행해질 것이다”고 전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