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인도네시아, 중국과 공급 계약

내년 2분기 가동 예정인 KCC글라스 인도네시아 공장이 완공도 되기 전에 중국 최대 빌딩 자재 기업에 건축용 유리를 공급하는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한국발 언론은 전했다.

4월 28일 업계에 따르면 KCC글라스 인도네시아법인은 지난 26일 자카르타에서 열린 ‘자카르타·상하이 해외투자 심포지엄’에서 중국 최대 빌딩 자재 기업인 중국건축재료집단유한공사(CNBM) 산하 태양광 사업부문 법인 CTIEC와 판유리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 국영기업인 CNBM그룹은 현재 300개 넘는 제조시설과 계열사를 보유한 현지 최대 빌딩 자재 기업이다. 한국내에서는 HD한국조선해양과 프랑스 아반시스가 합작해 설립한 아반시스 코리아를 인수했다.

KCC글라스는 CNBM과의 협력으로 완공에 앞서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하게 됐다. KCC글라스는 지난 2021년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바탕 산업단지 내에 총 46만 ㎡(약 14만평) 규모의 신규 유리 공장을 착공했다.

해당 공장은 2024년 2분기 본격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완공 시 하루 생산량만으로 63빌딩을 두 겹으로 두를 수 있는 수준인 연간 약 43만8000t의 판유리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판유리 산업은 건축·자동차·가전·전자·태양광 등 다양한 전방산업과 연계되는 국가 기간산업인 만큼 KCC글라스 바탕 공장은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건설되고 있다.

KCC글라스는 단계적으로 인도네시아 공장을 증설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종합 유리 클러스터’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특히 고속 성장하는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