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반둥 고속열차 프로젝트 보안 강화…8월 18일 개통식 예고

2023년 8월 자카르타-반둥 고속열차 개통식 예고

현재 건설 중 자카르타 – 반둥 준고속 열차 개통식은 오는 8월 18일 실시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Luhut Binsar Panjaitan 해양투자조정부 장관은 자카르타-반둥 고속열차 시설을 훼손하려는 정보가 있고 체포된 범인도 있다고 3월 31일 밝혔다.

이에 Luhut 장관은 경찰에게 자카르타 반둥 고속열차 프로젝트 안보 유지를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노선 고속열차는 동남아에서 첫 번째 고속열차로 인도네시아 위상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모든 당사자가 관심을 갖어야 한다고 Luhut 장관은 강조헸다.

자카르타 반둥 고속열차빠른 기차 위치 계획자카르타-반둥 고속열차 노선은 나중에 자보데백 (자카르타 보고르, 데폭, 버카시) 경철도(LRT) 노선인 Halim Perdanakusuma 역에서 Dukuh Atas 역사와 연계될 것이라고 말했다.

Dukuh Atas 역은 Transjakarta 버스와 연결되어 자카르타 – 반둥 고속열차를 타는 승객들이 Halim Perdanakusuma역과 Dukuh Atas 역을 경유하여 Transjakarta 버스를 탈 수 있다.

Luhut Binsar Panjaitan 해양투자 조정장관은 자카르타 – 반둥 고속철도 건설이 목표에 따라 완공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78주년 독립기념일에 조코위 대통령이 공식 개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