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찔레곤 석화단지 조성사업 자금 조달 완료

PT LOTTE CHEMICAL TITAN 찔레곤 공장 위치

롯데케미칼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PT 롯데케미칼 인도네시아’가 반뜬주 찔레곤(Cilegon)에 조성 중인 석유화학단지 건설에 필요한 외부 자금을 모두 조달했다.

롯데케미칼은 국책금융기관인 한국수출입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대출·보증 및 보험 등의 금융지원을 통해 글로벌 금융 기관 12곳으로부터 24억달러(약 3조1천억원)를 12년간 장기 차입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이를 통해 해외 생산기지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국가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롯데케미칼은 동남아 지역에서의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해 ‘인도네시아 라인(LIN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Pembangunan komplek petrokimia Lotte Chemical Indonesia resmi dimulai
Groundbreaking pabrik PT Lotte Chemical Indonesia 2018.12.7

연 100만t(톤)의 에틸렌과 52만t의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초대형 석화단지 조성 프로젝트로, 2025년 준공 및 상업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약 39억달러(약 5조1천억원)가 투입될 예정이다. (c) 연합뉴스 협약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