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도네시아법인, 신용등급 ‘AA+’→’AAA’ 상향

KB국민카드 인도네시아법인의 국제 신용등급이 상향됐다. 모회사의 우수한 대외 신인도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신용펑가사 피치가 14일 KB파이낸시아 멀티파이낸스의 신용등급을 ‘AA+’에서 ‘AAA’로 상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했다.

피치는 “KB파이낸시아의 신용등급 개선은 모회사인 국민카드와 지주사인 KB금융그룹의 신용 프로필이 개선된 것을 반영했다”며 “KB금융그룹의 상반기 실적은 국민카드 등 비은행 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크게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KB파이낸시아는 KB금융그룹 인도네시아 사업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자회사간 시너지 효과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B파이낸시아는 자동차·오토바이·내구재 할부금융 사업을 하는 여신전문금융사다. 국민카드는 지난 2020년 이 회사 지분 80%를 인수하며 자회사로 편입했다. 인수 당시 여신 취급액 기준 오토바이 담보 대출과 내구재 대출은 각각 업계 3위, 자동차 담보 대출은 업계 5위 수준이다.

KB파이낸시아 상반기 순이익은 733억 루피아(약 7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했다. 6월 말 현재 총자산은 6조6100억 루피아(약 6220억원)로 1년 전보다 34% 늘었다. <THE GURU>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