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발기부전 발암물질 커피 적발

코피 클렝(Kopi Cleng), 코피 바빡(Kopi Bapak), 코피 잔탄(Kopi Jantan) – Spider – Urat Madu – Jakarta Bandung 

(한인포스트) 식품의약청(BPOM-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은 유통 중인 커피에서 화학 물질인 파라세타몰과 실데나필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식약청 BPOM은 전통 의약품 및 약용 화학 물질을 함유한 식품에 대한 단속을 하고 있다.

파라세타몰과 실데나필이 함유된 커피 브랜드는 코피 클렝(Kopi Cleng), 코피 바빡(Kopi Bapak), 코피 잔탄(Kopi Jantan) – Spider – Urat Madu – Jakarta Bandung 여섯가지라고 콤파스 언론은 확인했다.

이 커피 브랜드는 가짜 BPOM 허가증으로 반둥과 보고르 지역에서 유통되고 있다.

그렇다면 파라세타몰과 실데나필이 함유된 커피를 먹으면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불량커피* 발암물질… 심장 위험
파라세타몰과 실데나필은 화학 물질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다.

BPOM의 Penny K Lukito청장은 3월 4일 KompasTV는 보도에서 전통 의약품 및 가공 식품 제조에 금지된 약 성분이다고 설명했다.

파라세타몰과 실데나필이 함유된 커피를 제조하는 것은 두 약물 사용에 대한 규정에 위배된다.

Penny 청장에 따르면 금지된 화학 물질이 포함된 식품을 섭취하면 발암뿐 만 아니라 심장 및 간 장애를 일으키고 사망할 수도 있는 위험이 발생한다고 강조했다.

* 파라세타몰 부작용
drug.com 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파라세타몰은 일반적으로 열을 내리는 데 사용되는 약물이다. 이 약물은 근육통, 두통, 관절염, 요통 및 치통과 같은 다양한 상태를 치료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성인이 파라세타몰의 최대 복용량은 복용량당 1g(1000mg)이고 하루 4g(4000mg)을 초과할 수 없다.

그러나 파라세타몰은 권장 복용량보다 많이 섭취하면 발진, 가려움증, 얼굴, 혀 또는 목의 부기, 현기증, 호흡 곤란과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

파라세타몰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치명적인 영향은 간 및 신장 손상이다.

* 실데나필… 발기부전 유도제
파라세타몰 외에도 BPOM은 실데나필이 함유된 커피도 발견했다.

WebMD에서 인용한 sildenafil은 남성의 성기능 문제 또는 발기 부전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발기 부전 치료제이다.

비아그라라고도 알려진 실데나필은 음경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남성이 발기를 하고 유지하도록 돕는다.

그러나 실데나필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메스꺼움, 설사 및 피부염, 발작, 불규칙한 심장 박동, 시력 감퇴 또는 갑작스러운 실명과 같은 더 심각한 반응을 일으켜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 BPOM, 용의자 2명 고발

BPOM 허가증을 위조한 혐의로 2명의 용의자를 고발했다.

Penny 청장은 건강에 관한 2009년 법률 36호의 196조 및 197조 조항에 따라 불법 식품 생산 및 유통 혐의로 최대 15년의 징역 또는 최대 15억 루피아의 벌금에 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