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FL… 축구로 하나 되는 세상

JIKS/이한결J

인도네시아에 살면서 많은 한국학생 그리고 외국 학생들이 하는 축구리그를 꼭 한번씩은 들어봤을 이름 바로 코카콜라 리그(Coca cola league) 이다.

사실 코카콜라리그의 정식 명칭은 JSFL로 (Jakarta School Football League)이다. JSFL은 1995년 BSJ학교의 목표로 남녀 학생들이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그러한 비전 그리고 야망을 품고 처음 발을 내디뎠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은 JSFL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유소년 축구리그이다

JIKS-j-3그 후 JSFL은 지금까지 60개의 학교 200팀 그리고 3000명이라는 어마 무시한 수의 선수들 그리고 감독, 코칭스태프들이 가입했다. 그리고 매 시즌 약 1000개 이상의 경기를 열고 12개의 학교와 파트너쉽을 맺고 경기장을 사용하고 있다.

주변에서 흔히 찾는 코카콜라 그리고 그린필드우유의 스폰서쉽, 스포츠 브랜드 최고 중 하나라고 불리는 푸마 와도 스폰서쉽 을 맺었다. JSFL은 축구로 교육, 인종차별 없는, 상대를 존중하는 플레이, 열정을 원하고 그것이 주 목적이다.

JIKS-j-2이외에도 JSFL에서 우승, 준우승을 하면 매년 시상식 때 Bambang Pamungkas(전 국가대표 선수), Simon Mcmenemy(국가대표 감독)와 같이 유명인들에게 메달 그리고 트로피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