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협의회 의장 성소수자 권익 발언… LGBT 반대정당 표심?

Zulkifli Hasan 국민협의회 의장 5개 정당 게이섹스 범죄 지지한다 성명서 논란

국민 협의회 (MDR) 의장이 국회 몇몇 정당이 LGBT의 권익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보수정당들에게는 선거의 표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발언이라는 지적이다. 정당들은 성소수자에 대한 입장을 논하는 것은 정당의 존엄성에 대한 공격이며 윤리위원회에 청원 가능한 사안이라는 입장이다.

성수수자의 권익을 옹호하는 발언을 한 Zulkifli Hasan 국민협의회 의장이 국회의원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Zulkifli Hasan 국민협의회 의장은 현재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및 트랜스 젠더 (LGBT) 공동체를 보호하기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그리고 국민수권당(PAN)을 비롯한 5개의 정당이 게이섹스를 범죄화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로서 성소수자에 대한 정당들의 입장은 특히 보수정당들에게는 대권 표심을 잃을 우려를 피할 수 없다.

보수정당들은 이러한 Zulkifli Hasan 국민협의회 의장의 발언에 대해 비난하고 나섰지만 국회 윤리위원회는 아직 이에 대한 명확한 제제 규정이 없다는 입장이다.

집권여당의 리더 격인 투쟁민주당 (PDI-P) 몇몇 정치인들은 Zulkifli Hasan 국민협의회 의장의 성명서는 명백한 국회 윤리 위반이라고 비난했다. PDI-P 의원인 Arteria Dahlan “이것은 실제로 국회 윤리 강령을 위반한 것이다.

이것은 모든 정당과 의원의 존엄성에 대한 직접적인 공격이다”라고 비난했다. 하지만 투쟁민주당은 이 안건에 대해 시간 낭비이므로 윤리위원회 청원을 제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민주당 역시 그가 구체적인 정당을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입장이다. 국민 수권당 (PAN)의 Eddy Suparno 사무총장도 그의 성명서가 온라인 뉴스를 통해 알려진 것뿐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Zulkifli Hasan 국민협의회 의장이 국회내 5개의 정당이 게이섹스를 범죄로 보고 있다는 성명서가 발표된 직후 하누라당을 제외한 모든 정당들이 LGBT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표명했다. PDI-P, Golkar 당, Gerindra 당 및 민주당을 포함하여 보수정당은 사법 개정안에 따라 게이 섹스를 범죄화하려는 노력을 지지했다.

개정 법안에 따르면 18세 미만의 동성애자와 성행위는 5년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있다. 한편 PAN은 아직 게이 섹스의 범죄 행위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있다. <정치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