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인도네시아를 실현하기 위해 정부 디지털 통합 전산망인INA DIGITAL 이노베이션 제품 3종을 한정 출시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정부 디지털 서비스 통합의 일환으로 INA DIGITAL 제품의 1단계 한정 출시를 시작했다. 이 한정판은 추가 개발에 대한 의견을 얻기 위한 첫 번째 단계다.
한정으로 출시된 세 가지 제품은 INApas, INAku 및 INAgov다.
INApas는 정부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실질적인 액세스를 위한 통합 디지털 ID 서비스다.
INAku는 정부 디지털 서비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공공 서비스 포털이다. INAgov는 공무원이 정부 행정 서비스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 행정 포털이다.
9월 30일 국가역량강화관료개혁(PANRB) 압둘라 아즈와르 아나스(Abdullah Azwar Anas)는 “이 순간은 매우 역사적이며 많은 당사자들이 기다려왔다”며 “디지털 서비스를 통합하려는 이 노력은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결국 현실되었다”고 설명했다.
이 조치는 2023대통령령(No. 82/2023)에 따라 통합된 국가 전자 기반 정부 시스템(SPBE)을 실현하기 위한 인도네시아 정부의 노력의 일환이다.
Nezar Patria 통신 정보부 차관은 정부 공무원 발전을위한 디딤돌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한정 출시를 통해 우리 공무원은 공공 서비스의 도약, 즉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