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영 대사 “문화 통해 양국 가까워지길”
슈퍼주니어 강인·이특, 가수 이루 홍보대사로 참가

지난 10월 1일 4일간 롯데쇼핑 애비뉴 메인무대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8개팀의 넌버벌 공연이 펼쳐졌으며, 방송, 애니메이션, 게임 등 한국 콘텐츠 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 지원하기 위한 ‘인도네시아 K로드쇼’ 역시 진행되었다.
이날 개막식 전 가진 기자회견에서 조태영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는 “이번 행사는 한국의 다양한 면모를 소개하며, 창조산업의 측면에서 K콘텐츠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조 대사는 “10월 한달 동안 한국문화를 마음껏 즐겨달라”며 “문화를 통해 양국민이 가까워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K로드쇼 홍보대사인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과 강인이 무대인사를 해 한류팬들이 몰리기도 했다.
또 다른 홍보대사인 가수 이루는 개막식에 이어 팬사인회를 열고, 오후에 진행된 공식 리셉션 행사에서 축하공연 무대도 가졌다.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골프] 태국 자라비 분찬트, 2026 인도네시아 여자 오픈 역전 우승… 한국 김서윤2 공동 2위](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6/02/짜라위-분짠태국이-인도네시아-여자오픈총상금-60만달러에서-우승컵을-차지했다.-2026.2.1-180x135.jpg)







![[기획 연재5]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준비의 출발점은 원료와 공장 관리](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10/인싸이롭INSIGHTOF-Consulting-박단열-대표.-180x135.pn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