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1일 (금),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김윤기)에서 2022 JIKS Swimming Competition 행사가 진행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총 8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꾸준히 배우고 익혀온 수영 실력을 발휘하였다. 대회는 남녀, 학년별(1~2학년 25m/3~6학년 50m)로 나누어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4개 종목의 개인 시합과 릴레이 등 34개의 경기로 구성되었다.
본교 수영장에서 개최된 대회는 교장선생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준비운동, 6학년 학생들의 출발 시범 참관 후, 본격적으로 종목별 개인 경기가 시작되었다.
Mr. Adam과 Mr. Kevin(JIKS, 영어원어민교사)의 올림픽대회를 능가하는 진행으로 수영 경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다.
많은 학부모님, 선생님의 응원 속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멋진 승부를 펼친 선수들에게는 성별, 종목별 금, 은, 동메달이 수여되었으며 릴레이 선수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수여되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수영 실력과 체력을 기르고, 경기의 승패를 떠나 최선을 다하는 건강한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나아가 친구를 서로 응원하며 도전과 승리의 기쁨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