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2일부터 26일, 5일간 제10기 하나금융 그룹(대표이사 회장 김정태) 스마트 홍보대사와 NGO단체인 해피피플(이사장 박희)이 인도네시아 반둥의 반둥초등학교와 히둡바루학교 2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해 화제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홍보대사 60여명이 현지 학생들을 위해 페인트칠 벽화 그리기 도서관과 컴퓨터실 책.걸상을 페인트칠 및 새롭게 단장하고 노트북을 기증하여 아이들이 컴퓨터 교육을 받도록 컴퓨터교실을 마련하였으며, 도서관 등 학교 시설을 깔끔하게 단장하여 아이들이 교육받기 더 낫도록 개선하였다.
리코드.멜로디언 등 음악교실과 농구교실도 개설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명랑운동회를 개최하여 반둥초와 히둡바루 학교 아이들이 선의의 경쟁을 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오픈닝 세러머니에 반둥 하나은행 지점장과 교육 공무원들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한국 대학생들의 K-POP 공연과 현지 아이들의 앙꿀웅 연주와 춤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채워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개선된 학습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는 바램을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미션에 맞춰 매해 선발되는 스마트홍보대사와 함께 국내 봉사활동은 물론, 해외 각국을 찾아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복과 나눔을 전하는 금융으로서 세계 속에서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