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다라은행, 한화생명-Equity Life 공동 인도네시아 방카슈랑스 시장 공략

우리소다라은행 투자형 변액보험 및 종신보험 상품 2종 우선 출시

우리소다라은행(www.bankwoorisaudara.com, 은행장 박태용)은 지난 1월 9일, 10일 양일간 자카르타 및 반둥에서 한화생명 및 Equity Life insurance와 방카슈랑스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소다라은행은 투자형 변액보험과 종신보험 2개의 상품을 1차적으로 출시하였으며, 향후 저축성 보험, 건강보험 등 기타 보험상품의 판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투자형 변액보험 상품은 사망 및 교육관련 기본 보장에 더해, 편드 투자를 통한 높은 수익을 실현할 수 있으며, 종신보험 상품은 저렴한 보혐료로 사망 및 질병에 대한 안정적인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우리,한화이날 협약식에서 박태용 행장은 “우리소다라은행은 인도네시아 동포들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방카슈랑스 등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다양한 제휴를 통해 더 좋은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말 한국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인도네시아 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하여 새롭게 탄생한 은행으로, 한국계 은행 중 최대 점포망(153개)을 보유하고, 개인 및 기업금융, 외환업무,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에는 우수한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Infobank 매거진 최우수 은행 선정” 등 총 5개 기관의 최우수 은행상 수상을 했으며, 한·인 금융기관의 장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중대형 은행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2018년 새해에도 또한 신용카드 발금, 모바일 뱅킹 생체인증서비스 등 더욱 혁신적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와 상품을 한인동포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