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Covid-19 breaking News

인도네시아 백신 효과 65%에 불과
보건부는 현재까지의 COVID-19 백신 접종의 효과는 65%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는 백신 접종자 또한 여전히 COVID-19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건부 관계자에 따르면, 세랑(Serang)의 거주자인 Ratu Tatu Chasanah의 경우에 2차 접종까지 마쳤지만 COVID-19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백신 접종자 중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들의 대부분은 무증상이거나 가벼운 증상만 가지고 있다. Ratu Tatu씨는 3월 4일 PCR 결과에서 COVID-19 감염이 확인됐다. 그녀는 현재 자가 격리 중이다.

해당 지역 보건소에서는 총 14명의 밀접 접촉자에 대한 추적을 실시했으나, 전원 음성 반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영제약사 Bio Farma, 중국 Sinovac 백신 생산 및 공급
인도네시아 국영제약회사인 Bio Farma는 올해 초부터 중국의 Sinovac Biotech의 허가를 받아 Covid-19 백신을 생산하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1억 5,500만회의 백신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2월 17일부터 Bio Farma가 생산한 Sinovac 백신이 투입되고 있다. 이는 노인 및 공공부문 근로자 약 3,800만명을 대상으로 한다. Bio Farma의 Sinovac 백신은 7월까지 공급될 예정이다.

교육문화부, 올해 7월부터 대학 등에서 대면 수업
교육문화부 고등교육국장은 2021년 7월부터 대학과 3차 기관의 대면 학습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교육문화부는 Covid-19 백신 접종이 2021년 3월부터 6월까지 실시된다고 밝혔다. 정부는 현재 학생, 강사, 교직원, 교육부 직원들에 대한 백신 접종에 관한 합동 장관령(SKB)을 준비하고 있다.

해외 인도네시아 유학생, 해외에서 백신 접종 요청
세계인도네시아학생회(PPI Dunia)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에게 인도네시아 유학생을 위한 백신 접종요청을 위한 편지를 보냈다. 세계인도네시아학생회는 모든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현지 정부로부터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정부에 요청했다.

보건부, 확진자 감소 원인에 대한 공식 발표 미뤄
보건부는 최근 며칠 동안 Covid-19 확진자 감소 원인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를 미뤘다. 보건부 Siti Nadia Tarmizi 장관은 최근의 확진자 감소 사례가 지역사회활동제한(PPKM)의 결과인지, 혹은 검사율 감소에 따른 것인지를 판단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의 분석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매일 급변하고 있는 새로운 Covid-19 사례가 Covid-19 팬데믹의 첫 번째 물결의 정점에 도달할 시기는 확인할 수 없다며, 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