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다라은행 ‘Infobank 24년 연속 최우수 은행’ 선정

SHARE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장이 Infobank와 Top GRC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우리소다라은행 제공

– Infobank 24년 연속 최우수 은행 선정으로 Diamond Trophy 수상
– 인도네시아 114개 시중은행 중 ‘24년 연속 최우수 은행’ 은 우리소다라은행 유일

우리소다라은행(www.bankwoorisaudara.com, 은행장 최정훈)은 인도네시아 금융전문지 Infobank Magazine의 2109년도 은행평가에서 ‘자산그룹별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되었으며, 20년 이상 연속 최우수 은행으로 ’Diamond Trophy’를 수상했다고 지난 8월 29일 밝혔다.

20년 이상 연속으로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은행은 인도네시아 114개 시중은행 중 8개 은행이며 우리소다라은행이 한국계 은행으로는 최초로 이룬 성과이다.

info Bank-2한편, 지난 8월 22일에 개최된 2019 GRC(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Summit에서는 Top Business Magazine 선정 은행부문 “TOP GRC 2019” 은행, CEO 부문 “2019 최우수 GRC 리더”로 최정훈 은행장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Infobank는 우리소다라은행이 최근 미중 무역 전쟁을 비롯한 인도네시아의 대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성장성, 거버넌스, 리스크관리 등 전부문에 걸쳐 우수한 실적을 거양하였다고 평가했다.

우리소다라은행 최정훈 은행장은 “이번 수상으로 우리소다라은행은 1996년 Infobank 평가 시작 이후 24년 연속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인도네시아 전체 114개 은행 중 우리소다라은행이 유일한 은행”이라며, “특히 올해 Top Business에서 ‘Top GRC 2019”, “최우수 CEO”로 선정된 것은 재무실적 뿐만 아니라 거버넌스, 리스크관리 및 컴플라이언스에서도 최우수 은행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인도네시아 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금융서비스와 더 좋은 금융상품 제공을 통해 우리 교민 고객과 인도네시아 고객님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말 한국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인도네시아 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하여 새롭게 탄생한 은행으로 개인 및 기업금융, 외환,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한안니 금융기관의 장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중대형 은행으로 지속 성장해 오고 있다.

또한, 한국계 은행 중 최대 점포망(156개)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6월말 현재 총자산 26억불, 영업수익 53백만불(2018년 107백만불)을 시현중이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