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는 행복, 인도네시아의 기부단체들

글. 김혜민GMIS 10/한인포스트 학생기자

“기부는 그동안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되돌려드릴 수 있는 행복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대한민국 골프 선수인 박인비가 말했다. 또 어떤 이는 “나눌수록 행복이 배가 된다” 라고도 했다. 인도네시아에서 생활하는 대다수의 교민들은 기부 할 곳을 알지 못해 기부를 못했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래서 오늘 인도네시아에서 직접 기부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1. Kitabisa.com

Kita bisaKitabisa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부금을 동원하고 배포하는 웹 사이트 중 하나다. 2013년에 설립된 이 웹 사이트는 OrangBaik라고 불리는 기부자들이 215,000이 넘고 3,837건의 기금 모금 활동을 위해 약 620억 루피아의 기부금을 모으기도 했다.

이 웹 사이트의 성공적인 대형 캠페인은 PMI를 위한 혼혈 버스, 2015년에 불로 인해 파괴된 Tolikara Mosque를 재건축하기 위한 선거 운동 등 다양한 캠페인들이 있다.
웹사이트 주소: http://kitabisa.com/
주소: Jl. Ciputat Raya No.27D, RT.1 / RW.7, Pd. Pinang, Kby. Lama, City of South Jakarta, Special Capital Region of Jakarta 12310

2. Worldwildlife fund(WWF) 

wwfWWF은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자선 단체 중 하나다. 이 단체는 기후 변화, 삼림 벌채 등 자연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캠페인들도 많다.

그러나 WWF는 야생 서식지를 포함해 야생 동물을위한 단체로 인정 받고 있다. 동물들 또한 코끼리부터 돌고래까지 다양하다. 세계적인 만큼 이 단체는 북극, 아마존, 케냐 등 많은 나라들의 강, 바다, 숲 등 가리지 않고 많은 분야애 도움을 주고 있다.
웹사이트 주소: https://www.worldwildlife.org/
주소: Graha Simatupang Tower 2 Unit C Lt 7th-11th, Jalan Tahi Bonar Simatupang, Jati Padang, Pasar Minggu, RT.4/RW.8, Jati Padang, Ps. Minggu, Kota Jakarta Selatan,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2540

3. Save the Children

saveSave the Children Fund은 어린이 권리를 증진하고, 구호를 제공하며, 개발 도상국의 어린이를 돕는 국제 비정부기구이다.
1919 년 영국에서 설립되어 자연 재해, 전쟁 및 갈등에 대한 긴급 구호품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더 나은 교육, 건강 관리 및 경제적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인도네시아의 후원 프로그램은 2014 년에 시작되어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줬다.
2016 년에 이 단체는 도움이 필요한21,206 명의 어린이와 성인들을 도울 수 있었다.
또, Save the Chlidren은 숨바 (Sumba) 정부와 협력하여 학교에서 건강 검진 실시하고, 건강 및 영양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웹사이트 주소: https://indonesia.savethechildren.net/
주소: Jl. Pedurenan No.2A, RT.3 / RW.4, Cilandak Team., Ps. Sunday, City of South Jakarta, Special Capital Region of Jakarta 12560

4. Meals on wheels

MealsMeals on wheels는 인도네시아서 최초로 만들어진 학생 주도형 음식 기부단체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자카르타에 본사를 둔 이 단체는 지역 사회의 빈곤을 완화하는 동시에 청소년들에게 깨달음과 공감의 중요성을 교육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아이디어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무형의 음식을 제공한다. 단지 음식을 남기고 떠나지 않고 오히려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방법을 통해 그들이 겪어가는 고난을 이해하기 위해 자원 봉사자와 음식을 제공하는 사람들 간의 대화를 나누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주소: https://www.mealsonwheels-id.org/

5. Jakarta Animal Aid Network (JAAN) 

jakarta animal인도네시아에는 수천 마리의 동물들이 슬픈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들은 종종 쇠사슬에 묶여 있고, 감금, 무시, 고문들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버려진 동물들도 많다. JAAN은 이러한 동물들의 고통을 줄이고 더 나은 생활 조건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다. 이 단체는 어떤 동물도 잔인함을 당해서는 안되며 야생 동물은 자유로운 생활을 해야 한다고 믿고있다.

JAAN은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생 동물의 불법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동물 고통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도네시아에 있는 동물들에 대한 자비로운 치료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있다.
웹사이트 주소: https://www.jakartaanimalaid.com/
주소: Jalan Haji Hasan No.48, Baru, Pasar Rebo, RT.2/RW.1, Baru, Kota Jakarta Timur,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3780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