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지] 르바란 연휴기간 신변안전 유의 및 여권 관리 철저

1. 최근 발생한 테러와 ‘이둘 피트리(6. 15.~6. 16, 통칭 르바란)’ 전 금품을 노리는 강력범죄가 자주 발생하는 점을 감안하여 인도네시아 당국에서는 테러 및 범죄에 대비한 대응태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르바란 연휴기간(6. 9.~6. 20.) 중 인도네시아에 체류하거나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안전행동 수칙을 참고하여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인 교회, 성당, 사찰 등 종교시설 관리자께서는 출입자 신원 확인 철저
○ 관공서(특히 경찰관서), 유흥업소, 경비가 취약한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 주변 수상한 움직임 및 경찰의 테러 용의자 검거작전 전개 시 해당 장소를 신속하게 벗어나는 등 경계의식 강화
○ 야간 노상통행을 삼가고, 지갑 등 소지품 관리 철저

2. 최근 족자카르타에 있는 므라피 화산, 수마트라에 있는 시나붕화산, 발리에 있는 아궁화산이 자주 분화하고 있습니다.

화산 주변에 거주하거나 여행하는 국민들께서는 화산 반경 5km 이내로는 접근하지 마시고, 화산 분화 동향을 수시로 확인하는 등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인도네시아에서는 여권을 분실한 경우 대사관에서 신규 여권을 발급받은 후 인도네시아 이민청에 방문하여 입국사실을 확인 받아야 출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르바란 연휴기간(6. 9.~6. 20.) 중 이민청 휴무로 인해 입국사실 확인을 받을 수 없어 출국이 불가능하므로 여권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연휴기간 중 특이사항이 발생하거나 문의가 있을 경우에는
· 대사관 당직전화 : +62-811-852-446
· 외교부 영사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