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바이오에너지협의회 신년 세미나 개최

인도네시아산업조림 정책 그리고 한국지원은....

2014년 산림바이오 신년모임_up산림·바이오에너지협의회(회장 김훈, 총무 성인경)는 지난 1월 9일(목) 한국문화원에서 2014년도 1/4분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코린도그룹 김훈 전무를 비롯해 한-인도네시아 산림협력센터 남성현 센터장, 주인도네시아한국대사관 이미라 임무관 등 9개 기관 및 기업에서 13명이 참석해 새해 덕담을 나누며 정보를 교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인도네시아 산주협의회(APHI) 상임이사인 뿌르와디(Purwadi Soeprihanto)와 5개 회원사가 함께 참석하여 ‘인도네시아 산업조림 정책 및 현황’ 발표와 회원사 소유 HTI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돼 우리나라 기업과 현지 기업간 네트웍 형성 및 보다 실질적인 인도네시아 산림 정보 획득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한-인도네시아 산림협력센터(조준규 사무관)에서는 ‘한국정부의 해외산림자원개발 지원 정책’에 대한 소개 및 자료 제공이 있었으며, 코린도그룹 및 LG상사에서는 추진 중인 파푸아주 산림개발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상호 정보 교류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산림·바이오에너지협의회는 앞으로도 매분기 정기 회의를 개최하여 참여 기업의 원활한 사업추진 지원과 정보교류 역할을 계속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