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바란 연휴에 관광 부문에서 400조 루피아 유통

Wisata-Puncak-Bogor

산디아 우노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은 2024년 르바란 연휴 기간 관광과 창조경제 부문에서 화폐 유통이 350조 루피아에서 400조 루피아까지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했다.

산디아가 우노 장관에 따르면 이번 르바란 연휴에 관광 창조경제부분에서 유통한 화폐가 급증하는 원인은 올해 르바란 연휴 이외에 공무원 연간 휴가와 권장 휴가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해 르바란 연휴에 귀향하거나 여행하는 사람이 1억 2,380만명이지만 올해 르바란 연휴에 1억 9,360만명이 이동하면서 5.38% 증가했기 때문이다.

르바란 연휴기간 국민 경제 잠재력은 사업과 고용 창출을 추진할 수 있다.

관광창조경제부 자료에 따르면 르바란 연휴 기간 여러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하나인 르바란 1일차에 민족촌 (Taman Mini Indonesia Indah – TMII)의 관광객 방문 수는 12,000명에 달했다. 이 숫자는 르바란 연휴 다음 날에도 계속 증가한 것이다.

관광창조경제부는 관광지 외에도 다양한 지역의 호텔과 레스토랑 점유율이 80~100% 증가한 것으로, 평균 체류 기간은 2박이며, 지방 외부에서 오는 관광객의 경우 최대 4박까지라고 설명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