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merintah Matangkan Paket Kebijakan Ekonomi Keenam
인도네시아 정부가 이른 시일 내 ‘제6차 경제정책 패키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11월 2일 쁘라모노 아눙(Pramono Anung) 내각사무처장은 “제6차 경제정책 패키지의 주요 내용은 경제정책에 대한 지방정부의 권한과 관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쁘라띡노 (Pratikno) 국가사무처장은 “이번 경제정책 패키지는 공업단지와 특별경제구역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하지만 다르민 나수띠온(Darmin Nasution) 경제조정부 장관은 “여전히 세부사항은 논의 중에 있기에 공식발표 전까지 정확한 내용에 대해서는 설명할 수 없다”고 전했다.
그는 “이달 3일이나 4일 오전 중으로 다시금 회의를 열 예정이며, 이르면 4일 오후에 제6차 패키지 내용이 발표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는 지난 10월 22일 제5차 경제정책 패키지를 발표한 바 있다. 5차 패키지는 이중 과세부담을 없애고 기업의 자산 재평가를 통해 세금 감면 인센티브를 준다는 데에 주요 포커스가 있었다.
5차 패키지 발표 후 밤방 브로조느고로 (Bambang PS Brodjonegoro) 재무부 장관은 “이번 경제정책 패키지가 달러 대비 루피아화의 가치에 상당히 고무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