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주최, 우리컨설팅 진행
지난 9월 8일 아침8시부터 오후5시까지 그랜멜리아 호텔에서 ‘2015 한-인니 친환경 기술 상담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최했으며 우리컨설팅 (바이어모집 / 시장조사 / 행사준비 및 진행)이 진행했다.행사의 주제는 ‘한국의 선진 녹색기술(Green Technology)을 인도네시아의 관련 업체와 기술제휴, 제품수출입, 합작 투자를 하기 위한 1:1 매칭 상담’이었으며 파견업체들은 태양광 발전, 하이브리드 개조시스템, 생분해 식생매트, 폐열회수형 건조기, 산소용해장치, 고효율 소수력 발전시스템, 천연 현무암 관로 등의 녹색기술(Green Technology)을 보유한 한국 업체 7개사였다. 이 업체들의 경우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의해 선정되어 인도네시아에 파견되었다.
상담대상은 녹색기술(Green Technology)에 관심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 업체로 우리컨설팅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100여 개사를 심사하여 약 50여 개사의 바이어를 모집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현 코참 수석부회장, 빡 요스 긴띵(Bp. Yos Ginting) APINDO 국제부역부 국장, 이부 엘자 샤리쁘(Ibu Elza Syarif) IWAPI 회장, 빡 만수르(Bp. Mansur) HIPMI 회장 등의 귀빈들이 참석하여 더욱 자리를 빛내주었다.
우리컨설팅 관계자는 “행사가 성황리에 끝나 감사하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업체와 바이어 모두 만족감을 나타내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추후 우리컨설팅에서는 한국기업과 매칭된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어를 지속적으로 연결하여 업무 진행을 도와주고, 한국업체의 현지 진출을 위한 시장조사를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업체 바이어 관계자의 경우 “수처리 업체와 상담을 하였는데 한국의 선진 수처리 기술이 놀라웠고 여러 정보를 얻어 큰 도움이 되었다. 매칭 상담을 하였던 한국 업체와 계속 연락하여 인도네시아에 산소용해장치를 도입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