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발명가의 날 국제발명전시회 한국발명진흥회 ‘최고상 플래티넘 및 전원수상’

한국발명진흥회는 ‘2023 인도네시아 발명가의 날 국제발명전시회’에서 대한민국 발명품들이 대회 최고상인 플래티넘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출품단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본 전시회는 인도네시아 발명가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2013년부터 개최돼온 국제발명전시회로서 한국은 이번 전시회에 최초로 참가하게 됐다.

올해는 16개국에서 400여 점의 발명품이 출품됐으며 지난 9월16일부터 19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 아스톤 컨벤션 센터 및 웨르디 부다야 아트센터에서 4일간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 한국은 출품단은 8개사가 참가했으며 10점의 발명품을 출품해 플래티넘상을 포함한 금상 4개, 은상 3개, 동상 2개, 및 특별상 4개 등 총 14개의 상을 수상 했다.

특히 대회 최고상의 영예를 안은 파이어 버스터는’소방용 스프링클러 배관 시스템’의 우수한 기술력을 앞세워 현지 심사위원 평가에서 극찬을 받았다. 또한 금상 등 다수상을 수상한 스타리온의 ‘미세플라스틱 제거장치’및’충전용 운전시스템’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컨슈머타임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