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여행지 Pulau Putri

김규희 JIKS 12

세계 최대의 섬나라라고 불리는 인도네시아에는 다양한 섬들이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자주 가는 경관이 좋은 여행지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오늘 소개할 Pulau Putri라는 섬이다.

인도네시아는 오늘 소개하는 Putri 섬 이외에도 다양한 섬들이 있지만 르바란 기간에 직접 가봤던 Putri 섬을 소개하고 싶어 Putri섬을 고르게 되었다. 그럼 아름다운 색의 에메랄드 바다를 가진 Putri 섬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Direktori Pulau-Pulau Kecil Indonesia에 따르면 Putri 섬은 천도에 있는 수백 개의 섬 중에서 유명한 섬 중 하나로 이 섬으로 가기 위해서는 Muara Angke 또는 Marina Ancol 을 통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한다.

Pulau putri-1이 섬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Putri 섬에서 관광을 위해 일하는 직원들뿐이며 또한 이 섬은 주위에 여러 무인도로 둘러싸여 있다고 한다. 섬 안에는 코코넛, cemar ketapang 과 같은 해안 식생이 우세하고 어떤 곳에서는 바나나 식물과 다른 과일 식물들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이 섬 전체의 시설과 인프라는 관광 목적으로 개발된 리조트 Pulau Putri의 소유이며 실제로 섬 전체를 둘러보는데 30분 채 걸리지 않는 작은 섬이다.

이 섬의 큰 특징 중 하나가 에매랄드빛의 맑은 바다인데, 그 경치가 아주 아름다워서 밤에 석양이 지는 모습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배를 타고 나가기도 한다.

섬 전체 바닥이 모래로 이루어져 있어서 신발에 조금만 물이 묻어도 온 발에 모래가 덕지덕지 붙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생각보다 바닷물이 차갑지 않고 적당하다. 섬 안에 무언가 특별한 시설이 있다기보다는 섬 전체가 아담하고 소박한 분위기이다.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제공해 주는데 생선 요리와 밥, 미고랭, 나시고랭 등이 주를 이룬다.

참고로 물을 따로 챙겨가지 않으면 식당에서 물을 떠 오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물을 챙겨가는 것을 권한다.

또한 바닷속 땅까지 훤히 보이는 깨끗한 바다이지만 막상 들어가면 발을 찌르는 산호의 딱딱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니 주의해야 한다.

직접 경험한 것들과 객관적인 정보들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는데 만약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고 더위를 잘 타지 않는 편이라면 다음 연휴에는 Pulau Putri를 가보기를 권유한다.

하지만 만약 본인이 더위를 많이 타고 물놀이를 즐기지 않는 편이라면 아마 Putri 섬을 가도 할 것이 없을 것이다.

정말로 Putri섬에는 다른 시설들이 없고 바다와 숙소만 존재한다. 따라서 활동적인 것을 싫어한다면 섬을 가서 숙소에만 있는 그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가장 큰 단점은 바닷물을 끌어다 와서 그런지 숙소에서 나오는 모든 물들, 그리고 섬에서 나오는 모든 물이 다 소금물이라는 점이다.

물론 조금 정제가 돼서 나오는 거니 바닷물보다는 덜하지만 조금 마셔보면 짠맛이 느껴진다. 나의 경우에는 아침에 코모도도 만날 수 있었다.

음식 냄새를 맞고 온 것인지 숙소 바로 앞에 코모도가 출몰하여 깜짝 놀라는 경험을 했다. 아무튼 한 번쯤은 Pulau Putri에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