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축구협회 “올해까진 신태용 감독체제 유지”…교체설 일축

신태용 감독 인도네시아 퀴라소 친선 2차전 인터뷰

AFF컵 4강에 그쳐…U-20 월드컵 앞두고 감독 교체설 나와

인도네시아 축구협회(PSSI)가 감독 교체설을 부인하고 올해 말까지는 신태용 감독에게 감독직을 맡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안타라 통신 등에 따르면 유누스 누시 PSSI 사무총장은 전날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신 감독 체제를 유지할 것”이라며 올해 말로 돼 있는 계약 기간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 감독이 오는 3월부터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U-20 아시안컵 준비에 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 감독은 2019년부터 인도네시아 국가대표팀과 23세 이하(U-23), 20세 이하(U-20) 대표팀을 모두 맡고 있다.

신 감독 지휘 아래 인도네시아는 2020 아세안축구연맹(AFF)컵 준우승,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본선 진출, 2023년 AFC U-20 아시안컵 진출 등 성과를 냈다.

그 결과 인도네시아의 피파 랭킹은 179위에서 151위까지 올랐다.

하지만 이달 초에 열린 AFF컵에서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에 덜미를 잡히며 4강에 머물렀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신 감독과 계약을 해지하고 베트남을 떠나는 박항서 감독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었다.

인도네시아는 오는 5월에 열리는 U-20 월드컵을 유치해 어느 때보다 축구에 대한 관심이 큰 상황이다. (c) 연합뉴스-한인포스트 협약, 무단 전재 금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