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AFF컵 우승 빨간불” 인도네시아, 태국에 0-4 패(sbs 하이라이트)

신태용호 인도네시아가 태국에 무너졌다.

인도네시아 대표팀은 29일 오후 7시 30분 싱가포르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2020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 1차전에서 태국에 0-4로 대패했다. 2차전은 내달 1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인도네시아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지만 태국은 4-3-2-1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인도네시아는 세티아완, 자야, 깜부아야, 술라에만, 데왕가, 이리안토, 페브리안샤, 리도, 아르얀토, 아스나위, 아르가위나타가 출격했다.

태국이 2분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인도네시아 결정적인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14분 좌측에서 크로스가 올라온 것을 팔라가 발리슛을 했다. 골문으로 향한 것을 아스나위가 걷어냈다. 그러다 인도네시아가 반격했다. 전반 36분 깜부아야가 아스나위에게 패스했고,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강력한 슈팅을 날렸으나 크게 솟구쳤다.

이에 전반 40분 술라에만이 좌측면에서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노마크 찬스의 데왕가에게 향했다. 그러나 슈팅이 크로스바 위로 뜨고 말았다.

전반은 태국의 1-0 리드 속에 종료됐다.

태국이 후반 7분 추가골을 기록했다. 태국이 더 달아났다. 후반 22분, 후반 38분 득점했다.

후반 추가시간은 2분이 주어졌다.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태국의 4-0 완승으로 막을 내리면서 인도네시아 열광 팬의 탄식으로 이어졌다.

경기 후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 대표팀이 받아 들여야 하는 참담한 패배에 놀랐음을 인정했다.

그 외에도 신태용은 인도네시아 대표팀의 어린 선수들이 이번 패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랬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 대표팀이 이렇게 많은 실점을 하고 큰 점수차로 지는 줄은 몰랐다. 인도네시아 대표팀이 아직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한다”며, “앞으로 계속 전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경기 패턴과 대회 내내 잘한 것들에 대해 긍정적인 면에 집중하겠다. 선수들에게 2차전에서 더 나은 플레이를 하도록 계속 상기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