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데워먹으면 안 되는 음식 5

음식을 다 먹지 못했을 경우 우리는 음식을 잠시 냉장보관 했다가 재가열해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특정 음식의 경우 재가열할 경우 독성이 생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절대 데워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닭고기
닭고기남은 닭요리를 냉장 보관했다가 다시 데워먹는 경우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닭고기를 재가열하면 단백질 구조에 변형이 일어나면서 소화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인데요, 닭고기를 꼭 다시 조리해야 한다면 저온에서 데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버섯
버섯버섯은 재가열할 경우 버섯에 함유된 성분 구성에 변화가 생겨 복통을 유발하거나 위를 팽창시키기 쉽습니다. 버섯이 남았다면 다시 데우지 말고 차가운 상태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 사용하다가 남은 버섯은 냉장보관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달걀
달걀달걀을 고온에서 재가열하면 독소가 만들어지게 되는데, 이 독소가 소화기관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달걀은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 음식이므로 따뜻하게 가열한 요리라면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양파양파나 셀러리와 같은 일부 채소는 반복해서 열을 가하면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질산염이 들어있는데 질산염은 반복적으로 가열할 경우 독성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감자
감자영양분이 많은 감자는 재가열할 경우 영양분이 전부 사라지고 맛도 변합니다. 심지어 독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냉장보관 하셨던 차가운 상태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위의 음식들을 다시 먹을 때는 최대한 차가운 상태로 먹거나, 먹을 양만 덜어서 짧게 데워서 먹습니다. 특히 장기 보관하는 음식의 경우 얼렸다가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상온 보관은 식중독균이 번식하기 쉬우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올바른 보관법으로 건강한 식사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